CNC 작업자를 위한 강력한 도구

대부분의 중대형 기계 공장의 CAM 및 CNC 직원은 크게 세 가지 레벨에서 일합니다:

— 01

CAM 프로그래머는 작업 현장에서 부품을 가공하기 위한 전략을 결정하는 기술자입니다. 일반적으로 CNC 기술 및 기능에 익숙한 CAM 프로그래머는 다양한 기계 작동을 사용하여 가공 프로세스를 정의하기 위해 SolidCAM을 사용합니다. 각 단계에서 프로그래머는 SolidCAM 시뮬레이션 기능을 사용하여 작업을 확인하고 특정 작업 및 가공 파라미터를 편집한 다음 G-Code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02

CNC 작업자는 일반적으로 공구 목록, 공작물 클램핑 및 워크 오프셋 위치를 보여주는 설정 시트와 함께 G-코드 파일을 받지만 CAM 시스템에 직접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솔리드캠 포 오퍼레이터 에디터를 사용하면 공구 테이블 데이터 및 설정을 포함한 CAM 파트 데이터에 액세스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CNC에서 드라이 런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업자 편집기를 사용하여 속도 및 피드와 같은 기본 파라미터를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 03

기술적인 이해와 책임이 없는 CNC 작업자의 경우, 작업 현장 시뮬레이터를 사용하면 실제 가공을 수행하기 전에 설정과 사용되는 도구를 쉽게 이해하고 모든 가공 작업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많은 기계 공장에서는 위의 책임, 즉 CAM 프로그래머와 CNC 오퍼레이터가 완전히 분리되어 있습니다. 운영자는 종종 설정, 사용 도구 및 작업 시뮬레이션을 알아야 합니다. 절삭 조건이나 공구 오프셋을 변경하는 등 G 코드의 사소한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도 이러한 변경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운영자는 설명 및 사소한 편집을 위해 캠 프로그래머에게 문의해야 하므로 일반적으로 워크플로우가 지연됩니다.

따라서 작업 현장 수준에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숙련된 CNC 작업자가 CAM 부품 데이터를 잘 이해하고 필요한 경우 가공 작업의 특정 매개 변수를 신속하게 편집할 수 있도록 SolidCAM 작업자용 도구를 만들었습니다.

SolidCAM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CNC 기계 공장에는 CAM 프로그래머를 위한 솔리드캠 시트와 작업자 편집기/시뮬레이터를 위한 솔리드캠 시트가 많이 필요합니다. 작업자 편집기용 Solid CAM 또는 작업자 시뮬레이터용 SolidCAM 중 어떤 것을 사용할지는 작업 현장 관리자가 결정하며, CNC 작업자에게 시뮬레이션 기능만 제공할지 추가 편집 기능을 제공할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비교 표를 참조하세요.

운영자용 SolidCAM 도구 - 장점

  • '드라이런'에 대한 의존도를 최소화하세요: 작업자용 SolidCAM을 사용하면 G-Code 프로그램에서 각 동작을 단계별로 수행하여 설정 시간을 단축하고 CNC에서 프로그램을 '드라이런'할 필요가 없습니다. CNC 기계 및 공구 손상 방지: 운영자는 전체 시뮬레이션을 확인하여 예기치 않은 충돌이나 충돌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효율적인 작업: 작업자는 이미 다음 부품을 프로그래밍하느라 바쁜 CAM 프로그래머에게 의존하지 않고도 약간의 조정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전체 설정 사진: 작업자용 SolidCAM을 통해 작업자는 공구, 설정 정의, 스톡 클램핑, 워크 오프셋, 공정의 전체 시뮬레이션을 포함한 각 작업의 모든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를 위한 SolidCAM 소개

운영자를 위한 SolidCAM 소개

운영자를 위한 SolidCAM 소개

운영자를 위한 SolidCAM 웨비나

운영자를 위한 SolidCAM 웨비나

편집기 모드

작업자 편집기용 SolidCAM을 사용하면 CNC 기계 작업자가 SolidCAM 프로그래머가 생성한 기존 CAM 부품을 열고, 필요한 경우 작업을 편집하고(예: 스텝다운 변경 또는 공구 속도 및 이송 변경), 다시 계산하고, 시뮬레이션한 다음 새 G 코드를 CNC 기계에서 바로 후처리할 수 있습니다.

시뮬레이터 모드

운영자 시뮬레이터용 SolidCAM에는 CAM 파트 편집 기능이 전혀 없습니다. 이를 통해 CNC 작업자는 CNC 기계에서 G-Code를 실행하기 전에 전체 세부 정보가 포함된 공구 테이블 목록을 보고, 클램핑, 워크 오프셋을 이해하고, CAM 파트의 시뮬레이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능 비교 - 에디터/편집기 LT와 시뮬레이터 비교

  EDITOR EDITOR LT SIMULATOR 고정장치 및 작업 오프셋 위치 등 모델 보기           공구 테이블 상세 보기             모든 가공 작업 보기, 데이터 및 정의된 형상 보기         각 작업의 절삭 조건 보기           가공 공정 완전 시뮬레이션           공구 데이터 및 절삭 조건 변경           작업 계산           편집 후 G 코드 재생성         작업 데이터 변경       설정 정의 변경        

작업자용 SolidCAM으로 CNC 직원의 역량 강화